확대 l 축소

생각보다 가까운 미래, AI Festa 2025에서 만나다.

AI Week를 기념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30일 서울 코엑스에서 'AI Festa 2025' 개막식을 개최했다.

AI Festa 2025 AI 산업, 정책, 기술, 네트워킹 전반을 아우르며 산업 생태계의 비전과 협력을 제시하는 대표 프로젝트로서 3일에 걸쳐 다양한 주제의 컨퍼런스와 전시를 진행한다.

행사 첫 날이었던 지난 30, 많은 국민들이 AI 기술의 혜택을 체험하고 체험해보기 위해 온 만큼 두 번째 날인 1일에도 많은 기대를 모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류제명 제2차관은 “AI가 만들어갈 미래는 어느 한 나라만의 힘으로는 불가능하다” 라고 언급하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우리 기업들이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증명하듯 1일 류제명 2차관은 주한 외국대사관과 전시회를 함께 둘러보며 AI 모델과 서비스들을 확인한 후 시연을 참관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금융 및 기술 기업들이 참가해 자사의 최신 서비스를 선보였다. 특히 카카오의 챗GPT 도입과 KT AI 기술 등 주요 기업들의 실제 적용 사례가 공유되었으며, 다수의 AI 전문 기업들도 참가해 산업 전반의 기술 발전 수준을 보여주었다.


다양한 기술과 아이디어가 한자리에 모인 이번 행사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업계 전반에 걸친 기술 흐름과 미래 방향성을 가늠할 수 있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기업을 넘어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학생들의 창의적 연구 성과 소개까지 주목을 받았다.

국민 누구나 일상에서 AI의 혜택을 누리는 '사람 중심의 포용적인 AI 기본사회'를 구현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배경훈 과기부 장관이 강조한 만큼 대한민국의 AI 발전이 기대되는 바이다.

AI Festa 2025는 코엑스에서 9 30일부터 10 2일까지 진행되는 국내 최대 인공지능 페스티벌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