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영대(총장 김정수) 소방안전과-AIRON-서울과기협, [미래드론기술교육센터] 개소 및 업무협약 체결


  • [소방·재난 안전 특화 드론 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 안전 문화 확산 힘 모은다]  
    지난 2월 4일, 서영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서영대학교 장철인 입학부총장, 천종철 미래평생교육원장, 김용철 ESG경영과 학과장, 이정균 소방안전과 학과장과 AIRON 드론교육원 함영현 원장, 서울과학기술인협동조합 오수언 이사장 등 각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드론 교육 업무협약식] 및 [미래드론기술교육센터 개소식]이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 산·학 협력 통한 [소방 드론] 전문 인프라 구축  

    이번 협약은 지역 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해 드론 응용 기술 지원 및 장비 운영 인프라를 상호 공유하고,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다음과 같은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 서영대학교 소방안전과

    재학생 및 졸업생 대상 드론 자격 취득 교육 의뢰, 소방 안전 관리 분야의 드론 활용 활성 화 및 교육 프로그램 기획  

    ○ AIRON 드론교육원

    드론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컨설팅, 전문 교육 지원, 교육비 할인 혜택 제공 및 소방 업무 관련 기술 지원  

    ○ 소방융합교육원(서울과기협)

    소방·드론 분야 R&D 과제 수행 지원,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 기획 및 기술 교류 활성화를 위한 자문

     

    ■ [미래드론기술교육센터] 출범... 지역 드론 교육의 거점으로  

    이날 업무협약식에 이어 진행된 [미래드론기술교육센터] 현판 제막식은 교육과 산업이 현장에서 연결되는 실질적인 산학협력의 시작을 알렸다.  

    센터는 향후 소방·재난·안전 분야에 특화된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드론 교육 거점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주도한 이정균 서영대학교 소방안전과 학과장은 [첨단 드론 기술은 현대 소방 및 재난 현장에서 인명 구조와 화재 진압의 효율을 높이는 핵심 도구]라며, [이번 센터 개소를 발판 삼아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실무 역량을 갖춘 '스마트 소방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장철인 서영대학교 입학부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센터 개소를 통해 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소방 안전 분야의 첨단화를 이끄는 핵심 인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AIRON 함영현 원장과 서울과기협 오수언 이사장 역시 인사말을 통해 드론 운영 기술 개발과 지역사회 재난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신의를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미오래 그룹 노진수 의장, 파주시청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박영민 센터장, 파주소방서 고재현 부장, (사)파주시 사회연대경제협의회 박명준 이사장,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 박승용 장학금센터장, 월롱기업인협의회 이택균 사무국장 등 지역 내외 주요 내빈들이 참석하여 미래드론기술교육센터의 앞날에 대한 고견을 나누며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 글쓴날 : [26-02-04 22:38]
    • 오준석 기자[5junseok5@naver.com]
    • 다른기사보기 오준석 기자의 다른기사보기